티스토리 뷰

18/19 스키장 예상 개장일 / 준비물


요즘은 밤 낮으로 기온차가 많이 나고 있습니다. 아침에 쌀쌀한 기온이 느껴지면 생각나는 겨울 스포츠가 스키&스노보드 아닐까 생각합니다. 저 또한 스노보드 매니아로 너무 많이 기다려지는데요. 매니아라면 이미 시즌권 구매를 마친 상태일 거라 생각합니다. 그럼 모두들 개장일이 언제인지 눈꼽아 기다려지실 텐데요. 그래서 18/19년도 스키장 개장일을 예상해보려고 합니다. 예상 방법은 전년도 개장일을 알아보려고 합니다. 그리고 스키장에서 필요한 필수품을 알아보려고 합니다.


라이딩하는 사진만 봐도 심장이 뛰고 힘이 솟구쳐 오르지 않으신가요? ㅎ 이런 사진을 볼때마다 얼른 하얀 설원을 달리고 싶으실텐데요. 미리 미리 장비 손질 및 체력을 올려놓으시면 즐겁고 재미있는 라이딩이 될 거라 생각합니다. ^^

| 17/18 스키장 개장일 ( 강원도 )

강원도 지역의 스키장 개장일입니다. 17/18시즌에는 평창 동계올림픽으로 미운영된 스키장 및 일부 스키장의 슬로프가 이용이 제한되었는데요. 비발디 파크의 경우는 메인센터 공사로 인해서 조금 늦게 개장을 했습니다. 이런 부분을 가만하면 모든 스키장이 올해는 전년도 보다 1주일 정도 빠른 개장을 예상해봅니다.


| 17/18 스키장 개장일 ( 경기도 )

경기도 지역의 스키장 개장일입니다. 강원도보다는 1~2주 정도 늦게 개장합니다. 경기도 스키장의 특징은 서울에서 가까워 가고 싶을때 언제든 부담 없이 갈 수 있다는 점인 것 같습니다.

| 17/18 스키장 개장일 ( 기타 )

그 외 지역의 개장일 정보입니다. 2017년도에는 에덴밸리는 12.08일 / 덕유산리조트는 11.25일에 개장하였으며 올해도 비슷할 거라 생각합니다.


참고사항으로 대부분은 스키장은 개장일 당일은 무료로 운행되며 2~3일은 저렴한 가격에 운영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. 또한, 스키장 개장 후 며칠은 초,중급 정도의 슬로프만 운영됩니다.


| 준비물

스키장에서 기본적으로 필요한 장비는 당연히 스키와 보드입니다. 매니아는 장비 부분에 대해서는 말 안 해도 다 준비가 되어 있으실 거라 생각합니다. 초보자분들 또한 렌탈샵을 이용하기 때문에 기본장비는 준비가 될 거라 생각하고 그 외 방한 용품 / 안전 장비 / 그 외 준비물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.


방한용품에는 몸을 따듯하게 해주는 이너웨어가 있으면 좋습니다. 그다음은 비니입니다. 비니는 헬멧 및 고글을 사용해야 되므로 아무것도 달리지 않은 것이 좋습니다. 목을 보호하고 따듯하게 해주는 넥웜도 필요합니다. 장갑도 필요하며 장갑은 되도록 방수처리가 잘 되는 장갑이 좋습니다. 양말도 기본 양말보다는 두툼하고 무릎까지 올라가는 양말이 좋을듯합니다.  

안전용품에는 헬멧, 고글, 보호대가 있습니다. 헬멧은 당연히 중요한 안전장비입니다. 모두들 꼭 착용하시길 바라겠습니다. 자신이 잘 탄다고 해도 다른 분들에 의해 다칠 수도 있습니다. 고글은 바람을 막아줄 뿐 아니라 낮에는 snow에 비친 햇빛을 막아줍니다. 보호대는 엉덩이, 무릎, 손목 보호대가 있습니다. 초보자라면 보호대를 꼭 착용하시기 바랍니다. 생각보다 많이 아프며 너무 아프면 다시는 타고 싶지 않을 수도 있으니 꼭 보호대를 착용하세요.


그 외 준비물에는 렌즈, 가방, 핫팩, 모자, 먹거리 등이 있습니다. 렌즈의 경우 안경을 끼면 성애가 끼므로 매우 불편합니다. 가방의 경우는 넉넉한 가방이 있으면 좋습니다. 눈에서 구르고 뒹굴다 보면 옷에 얼음 및 물기가 있어 부피가 많이 찾이 합니다.(자신의 옷을 입을 경우에만 해당되겠네요..) 모자는 비니를 착용하고 라이딩 하시다 보면 땀도 나고 비니에 머리가 눌려서 머리가 헝클어지니 되도록 모자를 준비하시는게 좋을듯 합니다.


지금까지 18/19 스키장 예상 개장일 및 준비물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. 저 포함 모든 라이더 분들 준비 잘 하시고 즐거운 18/19 시즌이 되시길 바라겠습니다.

댓글